361 0 0 0 30 0 5년전 0

뇌과학비평

이 책은 지금까지의 비평들이 불완전함을 깨닫고, 기존 비평들을 아우르고 부족함을 채울 수 있는 뇌과학비평을 시도한 작품이다. 인간의 창조적 활동은 결국 뇌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가? 뇌에 대한 확실한 연구를 통해 인간의 사고작용에 대한 분석이 가능하다면 예술작품에 대한 동기와 과정, 의도까지도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또한 각자가 살아오면서 얻은 인지적 능력과 일화적 기억들을 분석함으로써 작품세계를 가늠하고 예상할 수도 있을 것이다. 어쩌면 지금까지의 비평은 본질에서 벗어난 허구적 접근이었는지도 모른다. 미래에는 뇌과학을 통한 작품과 작자의 분석이 주류를 이룰 것이라 생각으로 첫발을 내딛은 소중한 시도의 작품이다. 이 책을 통해 지금까지의 시각에서 벗어나 좀 더 넓은 예술적 세계를 열어갈 것이..
이 책은 지금까지의 비평들이 불완전함을 깨닫고, 기존 비평들을 아우르고 부족함을 채울 수 있는 뇌과학비평을 시도한 작품이다. 인간의 창조적 활동은 결국 뇌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가? 뇌에 대한 확실한 연구를 통해 인간의 사고작용에 대한 분석이 가능하다면 예술작품에 대한 동기와 과정, 의도까지도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또한 각자가 살아오면서 얻은 인지적 능력과 일화적 기억들을 분석함으로써 작품세계를 가늠하고 예상할 수도 있을 것이다. 어쩌면 지금까지의 비평은 본질에서 벗어난 허구적 접근이었는지도 모른다. 미래에는 뇌과학을 통한 작품과 작자의 분석이 주류를 이룰 것이라 생각으로 첫발을 내딛은 소중한 시도의 작품이다. 이 책을 통해 지금까지의 시각에서 벗어나 좀 더 넓은 예술적 세계를 열어갈 것이다.
2000년 시문학으로 등단하였다. “나를 찾아가는 문학교실”을 운영하며 많은 신진들을 양성하였고, 새로운 시 이론을 창작하였다. 노마디즘과 주역이론으로 시 쓰는 방법론서인 『이미지의 공식』을 2013년 출간하였고, 타로와 카발라의 원리를 활용한 시창작법과 실험 시들을 수록한 『사랑한다는 메시지가 낡아 보인다』를 2017년 출판하였다. 현재는 또한 월간 시문학의 월평을 담당하여 평론을 쓰고 있다. 시집엔 『열매들은 소리 지르지 않는다』외 여러 권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